2만 건의 상담과 5천 건의 소송 진행 노하우, 고운은 결과로 말합니다

승소사례

[민사∙상사] 지급 받지 못한 물품대금을 청구하여, 밀린 대금과 지연이자를 모두 받는데 성공한 사례

2024-01-24




사건개요


의뢰인 A는 사업가로, 여러 업체에 물품을 납품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을 통해 업체 B를 소개받게 되었는데, 믿을 만한 업체라는 지인의 말을 믿고 계약을 맺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B 업체는 처음엔 대금을 잘 지급하더니, 시간이 지날수록 대금 지급이 늦어지더니 급기야 나중에는 대금을 지급하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A의 연락도 받지 않았습니다.

A는 지인의 말을 믿고 대금 지급이 미뤄져도 눈감아주었으나, 대금을 내기는커녕 연락도 무시하는 B 업체의 태도에 화가 나 결국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로 결심하였고, 법무법인 고운 민사사건 전담팀을 찾아 사건을 의뢰하였습니다.



고운변호사의 조력


. B는 물품 대금을 갚지 않은 것이 아니라 회사 사정으로 인해 지급이 미루어진 것뿐 대금을 지급할 의사를 충분히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A가 대금을 천천히 갚으라고 말했으며 연락도 잘 하지 않아서 지급이 미루어져도 괜찮다고 생각했으며, 더불어 A가 요구하는 대금 역시 과장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이에 법무법인 고운은 B대금을 지불하지 않기 시작한 기간은 무려 2이 넘었으며, 극히 일부 금액만 지급하였음을 통장 거래내역을 통해 입증하였습니다. 그리고 전화통화 내역 및 카카오톡 메시지 등을 통해 A가 지속적으로 대금 관련으로 연락을 하였다는 사실 역시 밝혀냈습니다. 또한 마찬가지로 AB 사이에 오간 연락 내용을 토대로 A가 요구하는 대금이 과장되었다는 B의 주장도 반박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사건결과


그 결과 재판부는 법무법인 고운의 주장을 모두 인정하였고, B로 하여금 A에게 밀린 대금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그에 대한 지연이자도 모두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법무법인 고운의 적절한 조력으로 대금을 모두 받는 것은 물론 지연이자를 받게 되어 그 동안 입은 손해를 조금이나마 보상받을 수 있었고, 의뢰인 A 역시 해당 결과에 대해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이전글 성폭법위반의 범행을 한 보호소년을 대리하여 사회내처분인...
다음글 협의이혼 후 재산분할심판을 청구해 50%의 재산분할을 받은 ...
QU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