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 건의 상담과 5천 건의 소송 진행 노하우, 고운은 결과로 말합니다

승소사례

[가사∙이혼∙상속] 상대방의 위자료 청구를 기각시키고 합리적으로 재산분할과 양육비를 책정한 사례

2024-03-06





사건개요


의뢰인 A씨는 배우자 B씨와 결혼하여 슬하에 미성년 자녀를 두고 있었으나, 성격 차이로 인하여 잦은 갈등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A씨는 B씨로부터 이혼 조정신청서를 송달받게 되었습니다. A씨는 이혼에는 동의하는 입장이었으나, B씨가 요구하는 과도한 위자료를 납득할 수 없고, 재산분할금과 양육비 역시 지나치게 과다하다고 생각하여 법무법인 고운에 찾아오셨습니다.




고운변호사의 조력


. B씨는 A씨가 생활비를 주지 않았으며 경제적으로 무책임하였다고 주장하며 A씨의 귀책으로 이혼에 이르게 되었다며 상당한 금액의 위자료를 요구하였습니다. 이에 법무법인 고운은 B씨는 매달 금전으로 생활비를 지급한 것은 아니나, A씨에게 B씨의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해주어 최근까지도 매달 상당 금액을 카드로 지출하였음을 증명하였습니다.

. 고운의 가사전담팀은 상대방과 다투지 않길 원하는 A씨의 의견을 반영하여, 조정기일에서 양측 모두 납득할 수 있는 재산분할, 양육비 액수를 제시하여 적절한 합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건결과


고운의 이러한 노력덕분에 결국 첫 기일에 조정이 성립되어 빠르게 이혼 절차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의뢰인은 상대방과 오랜 기간 다투지 않고 상대방이 주장한 위자료를 기각하고 재산분할과 양육비를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에 크게 만족하였습니다.











이전글 명예훼손과 무고 혐의를 받는 의뢰인을 위해 혐의없음 처분...
다음글 폭행 등을 이유로 억울하게 손해배상 청구를 당하였으나, 모...
QU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