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 건의 상담과 5천 건의 소송 진행 노하우, 고운은 결과로 말합니다

승소사례

[민사∙상사] 배우자와 부정행위를 한 사람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를 하여, 위자료를 받는데 성공한 사례

2024-03-29




사건개요


. 의뢰인 A는 배우자와 결혼하여 살고 있었는데, 직장동료이자 친구인 B도 함께 어울려 시간을 보내곤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배우자와 B가 연락을 하는 것 같은 모습을 보였고, 의심이 생긴 A는 두 사람의 행동을 살폈습니다.

. 결국 AB와 배우자가 서로 여행을 갈 정도의 관계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배우자는 용서를 빌었지만 B는 사과는커녕 A를 피해 다니기만 했고, AB를 고소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렇게 A는 법무법인 고운 민사사건 전담팀을 찾아 B에 대해서 고소를 진행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할 방법에 대해 의뢰하였습니다.



고운변호사의 조력


. 법무법인 고운은 B와 배우자의 행적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분석하여 두 사람이 B의 집은 물론 숙박업소, 카페, 술집 등에 주기적으로 함께 다닌 사실을 입증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 그리고 두 사람이 함께 여행을 다녀올 정도로 깊은 관계라는 사실까지 입증하고, A를 기만하며 명백한 부정행위를 하여 A와 배우자의 혼인관계에 심각한 악영향을 주고 정신적 피해를 주었다는 사실을 재판부에 강력히 주장하였습니다.



사건결과


재판부는 법무법인 고운의 명확한 근거에 입각한 주장을 받아들여, B로 하여금 A에게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라는 취지의 조정에 갈음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혼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되는 부정행위 위자료 소송은 손해배상금이 낮게 인정되는 경우가 많으나, 고운은 두 사람의 부정행위를 명백히 증명하고 A가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입었음을 주장하여, 손해배상으로 상당금액을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전글 황혼이혼을 결심한 의뢰인을 대리하여 조정이혼을 신청하여...
다음글 통매음 혐의를 받는 보호소년을 대리하여 피해자와 합의가 ...
QU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