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 건의 상담과 5천 건의 소송 진행 노하우, 고운은 결과로 말합니다

승소사례

[가사∙이혼∙상속] 배우자와 외도를 한 상대방에게 상간소송을 제기하여 고액의 위자료를 받은 사례

2024-04-17




사건개요


의뢰인 A는 배우자 B와 결혼하여 화목한 가정을 꾸리고 있다고 생각하였으나, BB의 직장동료인 C가 외도를 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AC에게 배우자 B를 만나지 말라고 경고하였으나, 그 이후로도 BC의 만남이 지속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가정에 불화가 생기고,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린 A는 배우자와 부정행위를 한 상대방 C에게 책임을 묻고자 법무법인 고운을 찾아오셨습니다.




고운변호사의 조력


. 법무법인 고운은 CB가 배우자가 있음을 알면서도 연락하며 교제하였고, 현재도 만남을 이어가고 있으므로 A가 입은 정신적 고통에 대하여 위자할 의무가 있음을 주장하며 C에게 위자료를 청구하였습니다.

. 하지만 C는 외도 사실을 부정하며 A의 위자료 청구를 기각하고 소송비용 또한 A가 전부 부담할 것을 주장하였습니다. 이에 법무법인 고운은 C의 휴대전화의 수발신 내역 사실조회를 신청하여 두 사람 간의 외도기간과 상간행위를 입증하는 한편, 호텔 출입 내역 등을 확보하여 부정행위를 입증하였습니다.




사건결과


결국 재판부는 법무법인 고운의 주장을 받아들여, BC의 부정행위를 인정하였고, CA에게 위자료를 지급하라고 판결하였습니다.

C가 기록을 지우는 등 부정행위 사실을 입증할 증거를 없애는 탓에 다소간의 다툼이 있었지만, 법무법인 고운의 철저한 증거 수집을 통해 재판부를 설득하고 위자료를 받게 된 것에 의미가 있는 사건이었습니다.

의뢰인은 자신을 괴롭게 한 C에게 합당한 대가를 치르게 했다는 사실에 대해 만족하였습니다.













이전글 불법촬영으로 성폭법위반 혐의를 받는 보호소년을 대리하여...
다음글 밀린 차임을 지급하지 않는 임차인을 상대로 미지급 차임과 ...
QU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