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철현 대표변호사, 경기남부경찰청-경기중앙변호사회 업무협약식 참석
2026-01-21
지난 19일, 경기남부경찰청과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가 '청소년 도박 예방 및 법률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창선 경기남부경찰청장, 이재진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 회장과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였습니다. 법무법인 고운의 조철현 대표 변호사님도 경기중앙변호사회 상임이사로서 이 자리에 참석하셨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들이 도박 및 마약 등 각종 범죄에 연루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고, 범죄에 노출된 경우에도 조기에 벗어나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자 체결되었습니다.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는 ‘청소년범죄·학교폭력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경기남부경찰청 및 학교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예방·지원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법무법인 고운도 이에 적극 동참하여, 청소년들이 올바른 길을 안내하는 길라잡이 역할을 수행해나갈 것입니다.
조철현 대표 변호사는 “청소년 범죄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전체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청소년 범죄가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앞장설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법무법인 고운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법이 처벌이 아닌 보호의 울타리가 될 수 있게 지속적인 관심과 법률 지원을 이어나가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