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사고 I 음주운전으로 인한 상해 사고였지만 법원에서 벌금형 판결을 받은 사례

사건 변호사

음주 상태에서 주차 이동 중 추돌사고를 내어 피해자에게 상해를 입힌 의뢰인은 공무원 신분상 실형 선고 시 직을 잃을 우려가 있었으나, 법무법인 고운이 반성·합의 노력·전과 없음·직업적 불이익 등을 적극 소명한 결과, 법원은 이를 받아들여 벌금형을 선고했고 의뢰인은 큰 불이익 없이 사건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사건개요]

 

의뢰인은 친구와 저녁식사를 하면서 술을 마시게 되었고대리운전을 위해 전화를 하고 기다리던 중주차된 식당 영업이 종료되어 어쩔 수 없이 운전하여 주차할 곳을 찾던 길에 신호대기를 위해 정차 중인던 피해자 차량을 추돌하여 피해자에게 3주간의 치료를 요하는 상해를 입게 되었다는 내용으로 경찰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의뢰인 공무원이었는데,  이 사건 음주운전 교통사고 인하여 금고 이상의 형이 선고될 경우 공무원 직을 퇴직하여야 하는 부분이 있어본 사건이 본인에게 미칠 영향이 크다는 생각에 저희 법무법인 고운에 이 사건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사안의 어려움]

 

사고 당시 의뢰인의 혈중알코올농도가 너무나 높게 측정된 점음주운전으로 사고가 발생하여 피해자가 상해를 입은 점블랙박스영상 확인 결과 의뢰인의 과실이 전적으로 있는 점최근 음주운전 처벌이 강화된 점 등으로 인하여 의뢰인에 대하여 벌금형을 받기는 어려운 사안이었습니다.

 

 

 

[대응전략]

 

법무법인 고운은 경찰 초기조사 때부터 음주운전 사고 사실을 인정하였고의뢰인이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변호를 하였으며피해자와의 합의를 위해 노력하고형사처벌을 받은 전력이 없다는 사실과 이 사건 사고로 직장을 잃을 수 있다는 정상관계를 변호하였습니다.

 

 

 

[결과]

 

법원은 변호인의 의견을 받아들였고결국의뢰인은 벌금형의 판결을 받았으며결과에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