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I 두 차례 동종 전과에도 또다시 음주운전·도주치상으로 기소된 의뢰인, 집행유예를 이끌어낸 사례

사건 변호사

음주운전 전력 2회가 있던 A씨는 정차 중이던 차량을 추돌하고 도주하여 도주치상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본 법무법인은 A씨가 처음부터 음주운전을 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소명하고, 피해자와의 원만한 합의를 조력하며 경제적 곤궁 가능성·재범방지 노력 등을 적극 주장하였습니다. 그 결과, 실형이 예상되던 사건에서 집행유예를 이끌어냈습니다.

의뢰인 A씨는 음주전력이 2회 있는 자 였으며지인과의 저녁식사 자리에서 술을 마시고 되었고 자리가 파한 후 운전하여 귀가를 하던 중 정차중이던 앞차를 추돌하고 그대로 도주하였습니다이에 검찰의 불구속구공판 처분이 내려져 재판으로 회부 되었고 저희 법무법인 고운에 사건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사안의 어려움]

 

 

 

의뢰인 A씨는 과거 음주운전 전력이 2회 있었고또한 이 사건 차량 운행 중 주의의무를 위반하여 피해자를 발생케 한 후 구호행위를 하지 아니하고 도주 한 바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도주치상)죄로 기소되어 실형을 면하기 어려운 상황이였습니다.

 

 

 

 

 

[대응전략]

 

 

 

저희 법무법인 고운은 의뢰인 A씨가 음주 후 귀가 시 바로 음주운정을 한 것이 아니라 대리운전을 하고 가다가 목적지의 중간지점에서 대리기사와 다툼 후 본인이 운전하여 사고에 이른 바 처음부터 음주운전을 한것이 아니였음을 확인하였고재판 중 피해자 원만히 합의를 조력하여 합의에 이르렀으며 또한 의뢰인의 구금이 과도한 경제적 곤궁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는 점나아가 두번 다시는 운전을 하지 않는것으로 사고 후 차량을 즉시 판매한 사실 등 의뢰인의 제반사항에 대하여 재판부에 적극적으로 형의 참작을 주장하였습니다.

 

 

 

 

 

[결과]

 

 

 

이에 재판부는 의뢰인 A씨에게 집행유예의 선고를 하였습니다또한 저희 법무법인 고운은 의뢰인 A씨의 행동교정을 돕기 위해 두번 다시는 음주운전을 하지 않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사건은 종결 되었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