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뢰인 A씨는 음주전력이 2회 있는 자 였으며, 지인과의 저녁식사 자리에서 술을 마시고 되었고 자리가 파한 후 운전하여 귀가를 하던 중 정차중이던 앞차를 추돌하고 그대로 도주하였습니다. 이에 검찰의 불구속구공판 처분이 내려져 재판으로 회부 되었고 저희 법무법인 고운에 사건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사안의 어려움]
의뢰인 A씨는 과거 음주운전 전력이 2회 있었고, 또한 이 사건 차량 운행 중 주의의무를 위반하여 피해자를 발생케 한 후 구호행위를 하지 아니하고 도주 한 바,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도주치상)죄로 기소되어 실형을 면하기 어려운 상황이였습니다.
[대응전략]
저희 법무법인 고운은 의뢰인 A씨가 음주 후 귀가 시 바로 음주운정을 한 것이 아니라 대리운전을 하고 가다가 목적지의 중간지점에서 대리기사와 다툼 후 본인이 운전하여 사고에 이른 바 처음부터 음주운전을 한것이 아니였음을 확인하였고, 재판 중 피해자 원만히 합의를 조력하여 합의에 이르렀으며 또한 의뢰인의 구금이 과도한 경제적 곤궁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는 점, 나아가 두번 다시는 운전을 하지 않는것으로 사고 후 차량을 즉시 판매한 사실 등 의뢰인의 제반사항에 대하여 재판부에 적극적으로 형의 참작을 주장하였습니다.
[결과]
이에 재판부는 의뢰인 A씨에게 집행유예의 선고를 하였습니다. 또한 저희 법무법인 고운은 의뢰인 A씨의 행동교정을 돕기 위해 두번 다시는 음주운전을 하지 않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사건은 종결 되었습니다.
소송 후기 실제 사건을 진행하신 고객들의 생생한 소송 후기를 확인하세요
관련 승소 사례
더보기방문 상담 예약 전문변호사가 직접 사건을 검토한 뒤 예약제로 상담을 진행합니다.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