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소송 I 배우자가 주장하는 혼인파탄의 책임을 면밀히 다투어 이를 반박하고, 신속하게 이혼소송을 마무리한 성공 사례

사건 변호사

배우자가 제기한 이혼소송에서 혼인파탄 귀책사유를 다투며, 조정 절차를 통해 양육권·양육비에 관한 분쟁을 정리하고 의뢰인이 원하는 내용으로 원만히 이혼을 성립시킨 사례입니다.

[사건의 쟁점]

 

의뢰인 A씨는 배우자 B씨로부터 이혼소송을 당하였습니다배우자 B씨는 혼인파탄의 원인이 A씨의 귀책사유라고 주장하며 이혼과 함께 자녀의 양육권자 지정과 상당액의 양육비를 A씨에게 청구하였습니다. A씨는 배우자 B씨가 주장하는 혼인파탄의 원인을 인정할 수 없는 입장이였고위 소송에 대응하고자 저희 법무법인 고운을 찾아주셨습니다.

 

 

 

[사건의 결과]

 

의뢰인 A씨는 이혼과 B씨를 자녀의 양육권자로 지정하는 것에는 동의하나 B씨가 주장하는 혼인 파탄의 사유에 대하여 반대의 입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B씨는 기망 및 폭행 등 A씨의 귀책사유로 혼인관계가 파탄되었다고 주장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이에 저희 법무법인 고운은 우선 배우자 B씨가 주장한 A씨의 귀책사유에 대해 사실과 다른 점을 주장 및 입증하였습니다조속히 이혼이 마무리되길 원하는 의뢰인의 뜻에 따라 이혼과 관련한 양육자지정양육비 등 구체적인 사항에 대하여 향후 분쟁의 소지가 없도록 합의안을 마련하였고결국 조정 절차를 통하여 의뢰인 A씨가 원하던 내용으로 원만히 조정이 성립되었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