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죄 I 억대 부동산 투자 사기로 고소를 당했으나, 혐의없음 처분을 받은 사례

사건 변호사

의뢰인은 기획부동산 직원으로서 부동산을 중개하던 중 A씨로부터 억대 사기 혐의로 고소를 당했고, 법무법인 고운은 계약 경위, A씨의 현장 확인, 의뢰인의 이익 부재 등을 근거로 사기 의도나 편취 행위가 없음을 적극 소명했다. 그 결과 검찰은 이러한 주장을 받아들여 의뢰인에게 혐의없음 처분을 내렸다.

[사건 개요]

 

기획부동산 직원이었던 의뢰인은 A씨에게 억대의 부동산 매매를 중개 하였는데, A씨는 의뢰인이 "고위 공무원들도 투자하는 땅이다앞으로 이 곳이 개발 될 것이니 땅을 사라." 라고 권유 한 것을 의뢰인에게 속아 억대의 땅을 매매하게 되었다며 의뢰인을 사기 혐의로 고소하였습니다.

 

 

 

[사안의 어려움]

 

의뢰인은 부동산 매물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다소 과장된 표현을 하기도 하였고,  고소인인 A씨의 주장에 의하면 부동산 매매로 인해 발생한 피해금액은 억대에 해당되어 재산범죄의 특성상 피해금액이 억대인 경우 의뢰인이 구속까지 될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대응전략]

 

법무법인 고운은의뢰인과 A씨 사이의 부동산 계약 당시 사실관계를 파악하여 계약을 파기 할 경우 투자금이 전액 반환이 될 수 있었던 점직접 답사를 통해 땅을 보고 A씨가 부동산 매매 계약을 체결한 점의뢰인이 수수료 명목으로 취득한 재산상 이익이 전혀 없는 점 등을 재판부에 적극 변론하였습니다.

 

 

 

[결과]

 

검찰은 결국 대리인의 주장을 받아들여 의뢰인에 대한 "사기 혐의"는 혐의없음으로 사건을 종결 하였으며의뢰인도 위 결과에 매우 만족하셨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