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소송 l 폭행 등으로 인한 이혼 소송에서 위자료와 재산분할을 인정받아 조정으로 원만히 합의한 사례

사건 변호사

27년간 폭언·폭행에 시달린 A씨가 이혼을 결심한 사건에서, 법무법인 고운은 부동산 가압류로 재산을 확보하고 폭행 증거·가사조사 등을 통해 A씨의 주장을 강화했습니다. 그 결과 조정에서 B씨 재산의 절반 이상을 분할받고 위자료도 인정받아, A씨는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사건개요]

의뢰인 A씨는 남편인 B씨와 약 27년간 혼인생활을 하면서, B씨로부터 폭언 및 폭행 등으로 시달렸으며이혼을 결심하고저희 법무법인 고운에 B씨와의 이혼과 위자료재산분할에 대하여 사건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사안의 어려움]

의뢰인 A씨는 본인 명의의 재산이 거의 없는 상태였으며남편인 B씨 명의 재산에 대하여 일부만 알고 있는 상태로 재산분할을 위하여 재산파악이 시급한 상태였습니다또한 이혼 등 소송을 제기하였으나, B씨는 폭행 등에 대하여 일부 인정하나일방적인 유책사유가 존재하지 않는 증거를 제시하면서 위자료와 재산분할 부분에 대하여 강력하게 다투고 있는 사안이었습니다.

 

[대응전략]

법무법인 고운은 우선 재산확보를 위해 알고 있던 B씨 명의의 재산에 부동산가압류를 진행하였고혼인 기간 동안 B씨로 부터의 폭행부분에 대한 증거와 함께 적극 적인 변론을 하였으며, B씨의 재산파악을 위해 가사조사를 실시하였고가사조사보고서가 A씨에게 유리하게 작성이 되어 조정절차를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

법무법인 고운은 의뢰인에 입장에서 재판부에 적극적인 변론을 하였고의뢰인에게 유리한 가사조사보고서를 통해 B씨와의 조정을 이끌어 냈으며, B씨가 보유하고 있던 재산에서 절반 넘게 분할을 받을 수 있었고위자료 또한 인정을 받았습니다의뢰인은 조정결과에 대하여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