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도 I 심부름센터 운영자로서 절도교사 등의 혐의로 기소되었으나, 변론을 통해 일부 무죄 및 집행유예 판결을 이끌어낸 사례

사건 변호사

A씨는 심부름센터 운영 과정에서 특정인의 정보를 탐지하는 업무를 하던 중 절도교사·신용정보법위반·주거침입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그러나 변호인의 적극적인 변론과 합의 성사로 절도교사 혐의는 무죄, 나머지 혐의는 집행유예가 선고되어 A씨는 구속을 면할 수 있었습니다.

의뢰인 A씨는 신용정보회사인 일명 심부름센터를 운영하였으며특정인의 소재 및 연락처를 알아내거나사생활 등을 조사하는 일을 하던 중이 사건 범행에 이르렀으며이에 검찰은 A씨에 대하여 절도교사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위반주거침입 죄로 기소를 하게된 사안입니다.

 

 

 

[사안의 어려움]

 

A씨는 이 사건 범행으로 인하여 다른 사람의 사생활의 비밀이 침해되거나 침해될 위험이 이미 발생하였고피해자와 합의를 하지 못하여 구속을 피할 수 없는 어려운 사안이었습니다.

 

 

 

[대응전략]

 

법무법인 고운은 재판과정에서 피해자와의 합의를 이끌어냈으며절도교사부분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변호를 하였고재판부에 의뢰인 A씨에 대한 유리한 정상관계를 호소하였습니다.

 

 

 

[결과]

 

법원 재판부는 변호인의 적극적인 의견을 반영하여결국검찰이 의뢰인 A씨에 대하여 기소한 죄 중 절도교사부분은 무죄를 선고하였고나머지 죄에 대하여 집행유예 판결을 선고하여 구속을 면할 수 있었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