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배상청구 I 부동산 거래 과정에서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손해배상 지급 판결을 받은 사례

사건 변호사

공인중개사의 소개로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의뢰인이 주택 경매로 인해 보증금 일부를 반환받지 못하자, 법무법인 고운은 공인중개사의 기망 및 설명의무 위반을 적극 주장하였고, 그 결과 법원으로부터 손해배상금과 지연이자 지급 판결을 이끌어냈습니다.

[사건의 쟁점]

 

의뢰인 A씨는 피고 공인중개사 B씨의 소개로 한 주택에 대해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보증금을 지불하였습니다그런데 주택 소유주의 개인 사정으로 인해 주택이 경매를 통해 매각되었고건물에 설정된 근저당권으로 인해 A씨는 자신의 보증금 중 일부를 돌려받지 못했습니다이에 저희 법무법인 고운을 찾아주셨습니다.

 

 

 

 

 

[대응 전략]

 

저희 법무법인 고운은 A씨가 피고에게 기망 당해 보증금 전액 반환 여부가 불분명한 상태에서 임대차계약을 체결했다는 점피고가 중개대상물의 권리관계 등에 대한 자세한 자료를 제시하지 않아 공인중개사로서의 의무를 다하지 못한 점중개대상물 확인 및 설명의무를 위반한 점소액임차인 범위에 관한 잘못된 정보를 제공한 점 등 의뢰인에게 유리한 점들을 적극 주장하였습니다.

 

 

 

 

 

[사건의 결과]

 

재판부는 저희 법무법인 고운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로 하여금 손해배상금 및 지연이자를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의뢰인도 결과에 만족하셨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