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소송 l 배우자에게 이혼 소송을 제기한 사건에서 상대방의 반소 청구를 전부 방어하고, 상당한 재산분할금을 인정받은 사례

사건 변호사

A씨는 배우자 B씨의 장기간 외도와 생활비 미지급으로 이혼을 청구했고, B씨의 반소를 증거로 반박해 방어에 성공했습니다. 그 결과 이혼 성립 및 상당한 재산분할을 받았습니다.

[사건의 쟁점]

의뢰인 A씨의 배우자 B씨는 30년이 넘는 결혼생활기간 중 20년 넘도록 다수의 상대와 지속적인 외도를 하였고외도로 인해 가정에 생활비도 주지 않아 A씨가 가정을 이끌어왔습니다. 이로 인하여 의뢰인 A씨는 결국 정신병까지 얻게 되었고이혼을 하기 위하여 저희 법무법인 고운을 찾아주셨습니다.

 

 

[사건의 결과]

저희 법무법인 고운은 의뢰인 A씨를 대리하여 B씨에 대하여 이혼 및 재산분할 청구를 하였으나, B씨는 자신의 귀책사유를 부정하며 오히려 A씨의 폭언과 폭행 등으로 인해 혼인이 파탄되었다며 반소를 청구하였습니다.

 

이에 저희 고운은 B씨의 반소에 반박하며, B씨의 부정행위 사실에 대한 명백한 증거자료로 제출하며 입증하였고또한 재산형성 및 유지에 있어 의뢰인 A씨의 기여도가 상당히 높은 점에 대하여 적극 주장하였습니다.

 

그 결과 조정절차를 통해 A씨는 B씨와 이혼하게 되었고, B씨의 반소 청구는 모두 방어하며, B씨로부터 상당 금액의 재산분할을 받는 내용으로 조정이 성립되었습니다이에 의뢰인 A씨는 조정결과에 대하여 매우 만족해하였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