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죄 I 사기 혐의 사건에서 의뢰인에 대한 불기소 처분을 확보한 사례

사건 변호사

의뢰인 A는 자금 차용 후 일부 원금과 이자를 변제했음에도 사기 혐의로 고소당해 법무법인 고운을 찾았습니다.
법무법인 고운은 근저당권 설정, 지속적인 변제 내역 등을 근거로 편취의사가 없음을 적극 소명하였고, 검찰은 혐의없음 처분을 내렸습니다.

 

의뢰인 A는 부동산 사업을 진행하던 중 고소인 B에게서 자금을 빌렸습니다시간이 지나고 전체의 절반정도의 원금과 이자를 변제하였습니다하지만 모든 대여금을 변제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더 필요한 상황이었기에조금 더 유예기간을 달라고 B에게 요청하였습니다하지만 B A가 돈을 빌리고서는 갚으려 하지 않으려 한다고 주장하며 사기죄로 A를 고소하였습니다이에 A는 저희 법무법인 고운을 찾아 사건을 의뢰하였습니다.

 

의뢰인이 B에게서 빌린 돈을 아직 다 변제하지 못한 상황인 것은 분명한 사실이었습니다만약 의뢰인에게 편취의 의사가 있다고 법원이 판단하게 될 경우 사기죄로 처벌될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법무법인 고운은 의뢰인이 돈을 갚겠다는 의사를 확실히 보여주기 위해 B에게 근저당권을 설정해준 점빌린 돈중 원금 일부와 이자를 이미 상당수 변제한 점그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이자를 변제한 점 등 성실하게 채무를 변제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편취의 의사가 없다는 점을 적극 주장하였습니다.

 

 

 검찰은 법무법인 고운의 주장을 받아들여 의뢰인에게 혐의없음 처분을 내렸습니다의뢰인은 억울하게 사기죄 가해자가 될 뻔한 상황에서 무죄 판단을 받았다는 사실에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