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양료청구 I 부양료 청구 사건에서 피고를 대리하여 부양료 50% 감액을 이끌어낸 사례

사건 변호사

의뢰인 A씨는 20년간 왕래 없던 아버지 C씨로부터 갑작스러운 부양료 청구소송을 당했습니다. A씨는 다투기보다는 일정 부분 부담 의사는 있었지만 금액이 과도해 감액을 원했고, 고운은 적정 수준의 부양료를 제시해 C씨를 설득해 합의서를 받아냈습니다.법원은 합의 내용을 바탕으로 화해권고결정을 내렸고, 결과적으로 C씨 요구액의 50% 감액에 성공했습니다.

 

 사건개요

 

의뢰인 A씨는 어머니와 아버지가 이혼한 뒤로 약 20년간 왕래가 없던 아버지 C씨로부터 갑작스럽게 부양료 청구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C씨는 A씨에게 매월 상당한 금액의 부양료를 지급하라는 내용의 부양료 청구소송을 제기하였고, A씨는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고자 법무법인 고운을 찾아오셨습니다.

 

 

 

 

 고운변호사의 조력

 

. A씨는 아버지인 C씨와 되도록 법률적으로 크게 다투고 싶지는 않고, 부양료를 어느 정도는 부담할 의사가 있다는 입장이었습니다. 다만 C씨가 원하는 부양료 금액이 너무 높고, 오랜 기간 연을 끊고 지냈기 때문에 사실상의 가족관계가 없다는 점을 고려하여 부양료 금액을 낮추기를 원하였습니다.

 

. 이에 고운의 가사전담팀은 C씨가 청구한 것보다 상당 금액을 낮추되 C씨가 납득할만한 적정한 부양료 액수를 제시하며 설득하였습니다. C씨는 처음에는 망설였지만, 고운의 설득에 결국 납득하며 합의서를 작성해 주었습니다.

 

. 법무법인 고운은 아버지와 법률적 문제를 길게 다투지 않고 서둘러 해결하고자 하는 A씨의 의사에 따라 합의서의 내용대로 결정을 내려줄 것을 신속하게 법원에 요청하였습니다.

 

 

 

 사건결과

 

결국 합의서의 내용을 기반으로 부양료를 지급하라는 화해권고결정이 내려졌습니다. C씨가 요구한 부양료에서 50%가 감액된 결과였습니다. 신속하고 원만하게 내려진 결과에 A씨는 크게 만족하였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