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건개요]
의뢰인 A씨는 채권자인 B씨로부터 양수금 청구소송을 당하였으며, 그 내용은 A씨의 전 남편인 C씨가 A씨로부터 현금보관증과 각서를 받았고, 이를 채권자인 B씨에게 양도하였으며, B씨는 이를 근거로 의뢰인 A씨를 상대로 양수금 청구소송을 제기하여 1심 법원에서 양수금을 전부 지급하라는 판결을 선고한 사안입니다.
[사안의 어려움]
본 사건의 경우 원심 법원에서 증거로 제출된 현금보관증, 각서와 소송의 보조참가한 C씨의 주장을 받아들여 양수금 전부를 지급하라는 판결이 선고되었으며, 항소심에서 증거로 제출된 처분문서 부분을 바꾸기에는 어려운 사안이었습니다.
[대응전략]
법무법인 고운은 현금보관증과 각서의 작성된 경위, 작성 당시 의뢰인의 행방과 보조참가인 C씨와의 혼인관계가 유지되었던 사실등 유리한 증거와 적극적인 변론으로 항소심 재판부에 호소하였습니다
[결과]
항소심 재판부는 법무법인 고운의 주장을 받아들였으며, 결국 원심판결을 취소하고 청구를 기각한다는 판결을 선고하였습니다.
B씨는 위 판결에 불복하여 대법원에 상고하였으나, 법무법인 고운은 의뢰인에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방어를 하였고, 결국 상고기각이 선고되어 의뢰인의 승소판결을 이끌어 냈습니다.
소송 후기 실제 사건을 진행하신 고객들의 생생한 소송 후기를 확인하세요
관련 승소 사례
더보기방문 상담 예약 전문변호사가 직접 사건을 검토한 뒤 예약제로 상담을 진행합니다.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