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여금청구 l 연인사이에서의 금전거래, 대여금소송을 제기하여 전부승소 한 사례

사건 변호사

연인 관계에서 B씨에게 대출받은 돈을 대신 건네준 A씨가 연락 두절로 피해를 입은 사건에서, 법무법인 고운은 사실조회와 계좌 내역 분석, 사기 고소 등을 통해 대여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재판부는 이를 인정해 B씨에게 대여금 전액 지급 및 소송비용 부담을 명하는 판결을 내렸고, A씨는 전부승소했습니다.

[사건개요]

의뢰인 A씨는 B씨와 2년 정도 연인사이로 지냈으며연예기간 중 B씨는 A씨에게 자신의 채무로 인하여 힘든 사정을 얘기하면서 돈을 빌려달라고 부탁을 하였고또한 자신이 채무가 많아 추가 대출이 불가능하여 A씨 명의로 대출을 받아주면 원금과 이자를 모두 갚겠다고 하여의뢰인은 자신의 명의로 대출까지 받아 B씨에게 돈을 빌려 주었습니다. 그러나 B씨는 A씨에게 대출금에 대한 일부 이자만을 대신 납부하였고이후 헤어지면서 연락이 두절 되었습니다의뢰인은 수천만원의 대출금 채무에 대한 이자를 더 이상 감당하기 힘들자저희 법무법인 고운에 사건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사안의 어려움]

의뢰인 A씨는 자신의 명의로 대출을 받아 이를 B씨에게 대여하였으나이를 입증할 증거가 명확히 없는 점또한 B씨가 A씨로부터 대여한 금액을 전부 부인하고 있으며재판부에서도 대여금액을 명확히 특정하라고 하여 이를 전부 입증해서 승소하기에는 어려운 사안이었습니다.

 

[대응전략]

법무법인 고운은 A씨가 B씨에게 대여한 금액을 특정하기 위하여 B씨 명의의 은행계좌에 대하여 사실조회를 신청하고각 금융거래내역을 근거로 B씨를 사기죄로 고소하였으며형사 사건에서 수사를 통해 나온 추가 증거와 금융거래내역을 정리하여 재판부에 적극적으로 변론을 하였습니다.

 

[결과]

민사 재판부는 법무법인 고운의 주장을 받아 들였으며결국 B씨가 A씨로부터 빌려가 금액 전부를 지급하라는 판결과 소송비용도 B씨가 부담하라는 판결을 받아전부승소의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