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행 l 쌍방폭행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았으나 적극적인 방어로 무혐의 처분을 받아냈고, 상대 가해자는 징역형을 선고받은 사례

사건 변호사

술자리에서 벌어진 몸싸움으로 A씨와 B씨가 쌍방 폭행 조사 대상이 되었으나, 법무법인 고운은 현장을 직접 확인해 B의 주장 모순점을 집중 반박했다. 검찰은 A씨를 무혐의, B씨를 상해죄로 기소했고, 최종적으로 B씨는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사건개요]

의뢰인 A는 대학후배인 B와 술을 마시던 중, B와 말다툼 끝에 몸싸움이 벌어졌으며, A와 B는 서로 고소를 제기하였고폭행 등 혐의로 A와 B는 쌍방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사안의 어려움]

A는 B에게 일방적으로 맞으며 방어행위만을 하였다는 부분을 주장하였으나, B의 몸에도 상처가 난 점과 현장에 cctv가 없었던 점 등을 이유로경찰은 A에게도 폭행혐의를 적용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되어 무혐의를 받기는 쉽지 않은 사안이었습니다. 몸싸움의 경우 수사기관이 쉽게 쌍방 폭행을 인정하는 경향이 있어서 무혐의를 주장하기 위해서는 좀 더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대응전략]

법무법인 고운은 당시 사건현장을 방문하여현장 테이블 위치의뢰인 A가 마주 앉아 있던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묘사하면서 가해자 B의 주장이 모순투성인 점을 집중적으로 부각시켜 변호를 하였습니다.

 

[결과]

검찰은 법무법인 고운의 변호인 의견을 반영하여가해자 B가 허위주장을 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여 B에게는 상해죄로 정식기소 처분을의뢰인 A에게는 무혐의 처분을 하였습니다.

 

이후 가해자 B는 형사재판을 받게 되었고법원은 가해자 B에 대하여 징역형을 선고하였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