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I 학교폭력 사건에서 피의자를 변호하여 경미한 처분을 이끌어낸 사례

사건 변호사

학생 A·B·C는 동급생 D의 신고로 학교폭력 관련 비행 사실로 학폭위 처분 및 경찰 수사를 받게 되어 법무법인 고운에 의뢰했습니다.
일부 사실이 인정되고 피해자가 합의를 거부하는 상황이었으나, 보호소년들이 성실하게 생활해온 점을 적극 소명하며 합의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비교적 경미한 보호처분을 결정했습니다.

 

[사건개요]

 

 

 

학생 A,B,C는 동급생 D와 같이 학교 생활을 하던 중 D의 신고로 공갈협박모욕폭행강요 등의 비행을 저질렀다는 이유로 학폭위 처분을 받았고학생의 부모님들 역시 관련하여 경찰 수사를 받게 되면서 법무법인 고운에 사건을 의뢰해주셨습니다.

 

 

 

 

 

[사안의 어려움]

 

 

 

피해자의 주장 중 일부 발생한 사실이 사실로 확인되었고피해자 측이 완강하게 합의를 거부하여사건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최근 소년범 특히 집단 괴롭힘에 대한 처분 수위가 강화되는 추세라 강한 처분이 나올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대응전략]

 

 

 

법무법인 고운은 보호소년들이 피해자의 주장처럼 집단적·상습·반복적으로 비행을 저지른 것은 아니라는 점보호소년들이 지금까지 어떠한 처분도 받은 사실이 없고 성실하게 학교 생활을 해왔다는 점을 재판부에 강조하였습니다그리고 무엇보다 피해자와의 합의를 위해 피해자 부모님과 직접 만나 면담을 하고합의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사건결과]

 

 

 

재판부는 많은 노력을 통해 합의에 이르게 되었다는 점과 저희 법무법인 고운의 주장을 대부분 받아들여 비교적 경미한 보호처분을 선고하였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